사랑하는 사람과의 행복
음악회사의 대표와 프로듀서를 맡고 있는 댄 한때는 잘 나갔지만 지금은 차에서 데모 테이프를 들으며 숨은 보석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너무나 형편없는 요즘 가수 실력에 실망을 합니다. 회사에 도착한 댄은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싸울 을 만나고 불평을 털어놓습니다. 댄의 모습에 화가 난 싸울 은 해고시켜버리고 댄은 집으로 갑니다. 해고당한 댄을 보는 가족들은 실망하게 되고 공원 의자에 앉아 생각을 합니다. 저녁에 술집을 찾은 댄은 우연히 노래하는 한 여자의 노랫소리를 듣게 되고 매력적인 그녀의 목소리에 반하게 됩니다. 노래가 끝나고 그녀를 찾아 명함을 건네주며 같이 앨범을 만들자고 제안을 합니다. 무례한 댄의 모습에도 그녀는 같이 술을 마시고 댄은 자기 음반사에 와서 노래를 들려달라고 합니다. 그녀는 댄의 제안을 생각해보고 내일 전화를 한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그레타이고 곡을 쓰는 싱어송라이터였습니다. 과거에 그레타에게는 남자 친구 있었고 음악을 통해서 행복해하고 사랑을 열정적으로 하는 사이였습니다. 그레타의 남자 친구 데이브는 영화음악이 성공을 거두면서 영국에서 미국으로 넘어옵니다. 스타 반열에 올라간 데이브는 점점 변해가고 출장을 다녀온 데이브를 만납니다. 데이브는 자신이 만든 음악을 여자 친구 그레타에게 들려주고 그레타는 데이브가 만든 음악이 자신을 위해서 만든 곡이 아닌 다른 여자를 생각해서 만든 곡인 것을 알아차립니다. 남자 친구 데이브의 뺨을 때리고 이별을 선언합니다.
이별의 또 다른 시작
밖으로 나온 그레타는 도로에서 연주하는 친구 스티브를 찾아가고 둘은 술집에 찾아갑니다. 스티브의 추천에 그레타는 술집에서 노래하게 되고 술을 마시는 댄의 눈에 그레타가 들어옵니다. 다음날 그레타는 댄의 제안을 수락하고 전화를 걸게 됩니다. 술에 취해 일어난 댄은 그레타의 전화에 기분이 좋아지고 둘은 차를 타고 음반사 공동대표였던 싸울 에게 찾아갑니다. 싸울 은 그레타의 노래에 흥미가 보이지 않고 댄은 데모 테이프 만들 비용만 달라고 부탁합니다. 싸울 은 거절하고 댄은 다른 방법을 찾게 됩니다. 댄은 인맥을 동원해서 동료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드디어 모두 모이게 됩니다. 그레타의 녹음이 시작하고 댄의 딸 바이올렛과 합동 공연을 합니다. 댄과 딸의 관계가 더 좋아집니다. 그레타는 헤어진 남자 친구 데이브에게 자신의 노래를 보내고 데이브는 그레타를 찾아옵니다. 데이브는 새로 만난 여자와는 헤어진 상태였고 다시 그레타와 만나고 싶다고 말합니다. 데이브는 자신이 부른 로스팅 스타를 들려주며 의견을 물어봅니다. 로스팅 스타는 헤어지기 전에 그레타가 데이브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만든 곡이었고 데이브는 이곡을 편곡한 것이었습니다. 데이브는 자신의 공연장에 그레타를 초대합니다.
희망속에 나를 발견
그레타는 댄과의 앨범이 작업이 마무리되고 공동대표였던 싸울 은 계약을 하자고 합니다. 밖으로 나온 댄과 그레타는 작별하고 그레타는 공연장에 갑니다. 그레타는 데이브의 음악을 들으며 자신의 음악과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후 그레타는 자신이 좋아하는 곡을 쓰며 행복한 삶을 보냅니다. 그레타는 데이브의 생각을 전부다 정리하고 다른 사람과 함께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누구나 쉽게 자신의 곡을 듣기 위해 그레타는 온라인에 자신의 곡을 1달러에 판매하게 되고 즐기며 사는 법을 알게 됩니다.
총평
댄과 그레타는 음악으로써 자신의 상처를 치료하고 그레타의 음악이 다른 사람의 음악을 다른 부분을 인정하고 새로운 색깔을 드러내는 것이 나쁘지 않았다. 댄은 화려한 녹음실이 아니라 모든 도시의 도로에서 음악을 녹음하였고 앨범을 만들었다. 그런 모습이 댄의 지겨워했던 자신의 삶에 희망을 주었다. 댄은 자신의 딸인 바이올렛을 그레타의 앨범 공연에 참여함으로써 아버지와 딸의 관계를 더 돈독하게 유지하였고 그레타는 남자 친구 데이브의 음악을 듣고 자신이 만든 곡이 다름으로써 성숙해진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영화는 전체적으로 화려하지 않지만 소소한 행복을 느끼며 웃음을 짓게 만듭니다. 절망에 빠져있던 두 사람이 음악으로 다른 삶을 살게 된다는 모습이 너무나 보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