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콘스탄틴 판타지영화 : 악마를 물리치는 퇴마사

1분동안 2022. 1. 17. 19:37
반응형

롱기누스 창의 등장과 존의 과거

멕시코에 위치한 폐교회에서 마누엘은 롱기누스 창을 발견하게 되고 무작정 걷습니다. 그는 달려오는 차에도 다치지 않았으며 손목에 문양이 나타나며 자리를 떠납니다. 한편 주인공 존 콘스탄틴은 신부의 악마퇴치 의뢰를 받게 되고 한 소녀의 집으로 갑니다. 존은 한 소녀의 몸에서 악마를 처치하려고 하지만 쉽지 않았고 결국 거울을 이용해서 악마를 가두어 버립니다. 거울 속에 갇힌 악마는 탈출하려고 하지만 바닥에 떨어뜨려 거울은 깨지고 악마를 퇴마 하는 데 성공합니다. 존은 어릴 때부터 이상한 것들을 보기 시작했고 부모님에게 말하지만 정신적 치료를 받게 됩니다. 존은 자살까지 가게 되고 죽었다 살아나게 되고 자신의 보인 것들이 허상이 아님을 알고 악마들을 지옥으로 추방시키는 일을 합니다. 화면이 전환되고 여주인공 안젤라가 등장합니다. 그녀는 경찰 신분이었고 쌍둥이 여동생의 이사벨이 옥상에서 투신합니다. 다음날 존은 병원에 들리게 되고 장기들이 암으로 뒤덮인 것을 보게 되고 의사는 존에게 살날이 얼마 안 남았음을 이야기합니다. 안젤라는 이사벨의 시체를 보게 되고 사건을 수사하게 됩니다. 존은 가브리엘 대천사를 만나 자신의 생명연장을 해달라고 부탁합니다. 존은 그동안 자신이 해왔던 일을 이야기하고 가브리엘은 존의 이제까지 해온 일은 하느님을 위한 게 아닌 본인을 위해서였다며 거절 의사를 보입니다. 안젤라는 신부님을 만나 자신의 여동생 이사벨 장례식을 가톨릭으로 해달라고 부탁을 하고 신부는 자살은 큰 죄악이라며 거부합니다.

안젤라 이사벨의 죽음을 존에게 부탁하다

존과 안젤라는 우연히 만나게 되고 존은 악마들에게 공격을 당합니다. 악마들을 퇴치한 존은 파파 미드나잇을 만나러 미드나잇 클럽으로 갑니다. 존은 미드나잇에게 악마의 영역을 넘어 현실세계에 와있다고 말하고 미드나잇은 믿지 않습니다. 존은 클럽에서 쫓겨나고 안젤라는 존을 찾아갑니다. 안젤라는 존에게 자신의 여동생의 죽음에 관하여 말하게 되고 존은 큰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안젤라는 존의 무관심에 방에서 나가고 존은 이상함에 안젤라를 쫓아갑니다. 악마들은 안젤라를 노리게 되고 존은 악마들을 퇴치합니다. 존과 안젤라는 방으로 돌아오고 고양이를 이용해 지옥으로 갑니다. 지옥으로 가게 된 존은 이사벨을 보게 되고 이사벨의 팔찌를 얻으며 현실로 돌아옵니다. 한편 헤네시 신부도 이사벨의 죽음을 파헤치고 있었고 도중에 악마 발사자르가 등장하고 헤네시 신부는 발사 제르에게 죽기 전 존에게 메시지를 남깁니다. 존은 헤네시 신부의 손에 있는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다음날 존은 안젤라를 찾아가고 이사벨이 남긴 흔적을 발견합니다. 존과 안젤라는 루시퍼의 아들 악마 마몬이 쌍둥이라는 매개체를 이용하여 현실세계로 오려고 하는 것을 알게 되지만 존은 친구를 잃게 됩니다. 안젤라는 정보가 더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존에게 지옥으로 보내달라고 말합니다. 존은 물을 이용해서 안젤라를 지옥으로 보내고 안젤라는 단서를 찾고 현실로 옵니다. 존은 발사자르가 이번 일의 배후라고 생각하고 발사자르를 쳐들어갑니다.

루시퍼의 아들 마몬의 계획

발사자르는 전하고 싸움을 하지만 존에게 패하고 마몬의 계획에 대해서 듣습니다. 안젤라와 존은 이번 일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갑자기 알 수 없는 힘이 안젤라를 데려갑니다. 존은 미드나잇에게 찾아가고 도움을 청합니다. 미드나잇은 존을 의자에 앉히고 그동안의 있었던 일과 안젤라의 행방을 알게 됩니다. 존은 미드나잇에게 감사를 청하고 악마를 상대할 무기를 만듭니다. 존은 조수와 함께 안젤라가 있는 곳으로 향하고 악마들을 무리 쳐 나가며 안젤라가 있는 곳에 도착합니다. 안젤라를 물에서 꺼내고 안젤라의 배속에 있는 마몬을 잠재우려고 합니다. 조수의 도움으로 마몬은 진정을 하게 되고 조수는 알 수 없는 힘에 죽게 됩니다. 존은 무언가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고 알기 위해서 능력을 사용해서 그 존재를 끌어냅니다. 그 순간 가브리엘이 나타나고 존은 가브리엘이 하느님을 배신하고 마몬의 편에 선 것을 알게 됩니다. 가브리엘은 인간들은 하느님께 죄를 청하면 모든지 용서받는다는 것에 불공평하다고 말합니다. 가브리엘은 존을 날려버리고 롱기누스의 창을 안젤라의 배안에서 마몬을 꺼내려고 합니다. 존은 자신의 양팔의 유리로 그으며 자살을 시도하고 그 순간 루시퍼가 나타납니다. 오랫동안 존의 영혼을 노렸던 루시퍼는 존의 자살에 기뻐하고 존은 마몬이 세상에 나온다며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곳으로 가보라고 말합니다. 루시퍼는 속는 셈 치고 존이 가리키는 장소로 가고 거기에는 존이 말한 대로 마몬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루시퍼는 마몬은 지옥으로 보내버리고 가브리엘은 물에 빠집니다. 다시 돌아온 루시퍼는 존에게 소원이 있냐고 물어보고 존은 이사벨을 천국으로 보내달라고 말합니다. 루시퍼는 소원을 들어주고 존을 끌고 갑니다. 그 순간 존은 자신 희생으로 인해 천국으로 향하고 루시퍼는 천국으로 가는 존을 못마땅하게 생각하며 존의 병을 모두 다 고쳐줍니다. 그리고 언제 가는 너의 영혼을 가져가겠다고 말합니다. 가브리엘은 천사의 날개와 함께 지위를 잃게 되고 존과 안젤라는 현실로 돌아오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총평

존은 안젤라의 동생 이사벨의 죽음을 파헤치게 되고 악마 마몬의 현실세계를 오는 것을 막기 위해 노력하는 영화입니다.

반응형